Menu
Travel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하루만에 둘러보는 꿀팁

공지: 2017/08/26부로 중간중간 업데이트 사항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LA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이자 할리우드 최대의 영화 스튜디오 및 테마 파크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를 하루만에 둘러보는 꿀팁을 공유하고자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는 다른 놀이동산, 테마파크와는 달리 상당히 이른 시간인 6시 정각에 문을 닫는 파크이기 때문에 전략을 세우는게 정말 중요하답니다!

두말할것도 없는 해리포터의 마법세계, 북미 현지에서 매해 초히트를 치고 있는 AMC 방송사 미드인 워킹데드,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미니언즈 외의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사전에 계획을 잘 하시고, 오늘 제가 공유해드리는 팁만 숙지하신다면 주어진 8시간내에 최대한으로 시간을 잘 활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럼 각설하고 제가 직접 경험하고, 주변에서 듣고, 조언받은 모든 팁들을 총망라하여 정리한 팁들을 지금 공유하겠습니다.


할리우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하루만에 둘러보는 7가지 꿀팁

1.현명하게 날짜를 선택할 것!

주말, 연휴 혹은 연방 공휴일에는 어른들도, 학생들도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찾기때문에 가능하다면 주중을, 주중에서도 화요일과 수요일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학생들의 방학기간을 피해 미국여행을 하시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구요. 1년 중 가장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1월 중순부터 1월 말까지이지만, 이 시기에 방문이 불가능하다면 아래 사진에 있는 날짜들을 피해서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아래 사진은 제 시즌패스의 뒷면에 적혀있는 Black-out date (불통용일)인데요, 해당 일자들은 매년 방문객으로 붐비는 바쁜 일자들이기 때문에 시즌패스를 소지한 사람들의 출입을 이 날 방문을 금지하고 있어요. 이 불통용일을 피하면 좀 더 덜 붐비는 일자에 방문을 하실 수 있다는 뜻이죠.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20

긴 줄에 대기하지 않고 바로바로 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우선권 패스(Front of the Line Passes)를 구입하시는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가격이 비성수기의 경우 179불, 성수기에는 244불이라 일반티켓이 105불인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비싼 가격이라 노인이나 어린 아이와 함께 오시는 방문객이라면 고려해보실 수 있는 옵션이지만 일반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하는 옵션은 아니에요. 우선권 패스를 가장 저렴한 179불에 구입한다고해도 라이드당 한번씩만 우선권을 갖는 점을 감안하시고, 그만한 구입 가치가 있는지는 신중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꽤나 면적이 작은편이기 때문에 비성수기에 날짜를 잡고 부지런히 움직인다면 하루 안에 대부분 중요한 라이드를 모두 둘러보실 수 있답니다.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

티켓 구입은 여기 유니버설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만약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는 주민이시라면, 캘리포니아 주민에게만 판매하고있는 시즌패스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19불에 구입하실 수 있고요, 이 중 코스트코 회원분들은 여기 코스트코 공식홈페이지에서 더 저렴한 가격인 110불에 시즌패스를 구입할 수도 있어요.

2. 공식 개장시간보다 한시간 일찍 입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 것!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다른 놀이동산, 테마파크와는 달리 평일에는 상당히 이른 시간인 6시 정각에 문을 닫기때문에 시간활용을 최대한으로 해야만 합니다. 오후 5시 반만 되어도 모든 상점 및 기구 입장을 닫기 시작해요. 개장은 공식적으로는 보통 9시이지만, 8시에 가셔도 입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단, 이른 입장(Early Entry)이 가능한건 시즌패스가 있으시거나 티켓을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한 분에 한해요. 미리미리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셔서 이른 입장이 가능한 날짜에 맞춰 오시면 남들보다 더 일찍 입장하셔서 파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파크까지 걸어가려면 한 5-10분 정도 걸리는 점을 감안하여 입장가능한 시간보다 15분 일찍 도착하시면 더 좋구요. 8시에 오픈하는 라이드는 해리포터 랜드밖에 없지만,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해리포터 랜드를 시작으로 둘러보시면 시간을 훨씬 절약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해리포터 팬이라면 이른 입장의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유니버설 스튜디오 개장시간은 주중에는 보통 오전 9시~오후 6시, 성수기에는 오전 9시~오후 8시, 오전 9시~오후 10시까지 운영하기도 해요. 일자에 따라 10시에 개장하는 경우도 있어요. 개장시간은 주마다 상이하오니 여기 개장시간 스케줄을 사전에 확인하세요.

3. 소지품은 최소화 할 것!

일부 라이드들은 라이드 중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가방 및 소지품을 소지한 채 입장할 수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니버설 스튜디오측에서는 무료 라커를 제공하는데, 시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작은 숄더 가방 정도만 지참하여 소지품을 보관하는 시간을 아끼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작은 숄더 가방을 가져갔었고, 신랑은 작은 백팩을 가지고 갔었어요. 작은 백팩을 왜 가져갔는지는 마지막 꿀팁에서 설명해드릴께요.

지문인식 라커

4. 스케줄 전략은 쇼를 기준으로 짤 것!

작년(2016)만 해도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입장할 때, 그 날에 해당하는 쇼 스케줄표를 배부해주었었는데요 (아래 이미지 참조), 안타깝게도 더 이상 스케줄 표를 배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2017/08/26 기준>. 대신, 곳곳에 있는 전광표를 통해서 일정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에 Universal Studio Hollywood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하시는 당일에 일정표를 확인한 뒤, 어떤 순서대로 어떤 쇼를 보고 쇼 사이의 시간에 어떤 라이드를 탈지 정하는것을 가장 우선순위로 두세요.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5

우선 쇼 스케줄에서 가장 먼저 보셔야할 것은 Water World에요. 좋은 자리를 얻으려면 쇼가 시작되기 20분전에 도착하여 대기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Studio Tour 는 꼭 가셔야할 쇼중에 하나이고요, Special Effects도 정말 좋았어요. Walking Dead도 대기 시간이 보통 길지 않기 때문에 좀비 배우들을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시간이 남으실 때 아무떼나 가시면 됩니다. 모든 쇼를 다 확인할 시간이 안되신다면 ShrekAnimal Actors는 안보셔도 될 것 같아요. Shrek도 그렇고, Animal Actors도 그렇고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정도의 명소입니다.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3
화려한 Water World의 클라이맥스의 한 장면
해리포터랜드를 먼저 찍고, 다음으로 라이드가 가장 많이 모여있는 Lower Lot으로 갈것!  

쇼 스케줄을 확인하셨다면, 가장 인기가 많은 해리포터 랜드의 라이드들을 모두 타고 해리포터 랜드의 상점들을 구경하신 후에 Lower Lot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ower Lot에는 인기많은 대부분의 라이드들이 모여있기때문에 해리포터 랜드 다음으로 대기시간이 가장 길어요. Lower LotStarway라는 아주 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동하셔야하는데, 이동거리가 꽤 되기때문에 (대략 10분 정도) 한번 Lower Lot을 가셨다면 그 곳의 라이드들을 모두 탄 후에 Upper Lot으로 이동하는것도 방법입니다. Lower Lot에서 가장 대기줄이 길 수 있는 라이드는 트랜스포머 라이드이니, 트랜스포머를 먼저 타는것이 좋습니다.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6
Starway 에스컬레이터

Ciena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추천 코스

업데이트: 2018년 9월부로 Jurassic Park는 없어지고 2021년에 Jurassic World로 찾아 온다고 해요. (출처: Forebes)

<옵션 1> 아침을 파크에서 안 먹는 경우

1. Harry Potter Land (Harry Potter and the Forbidden Journey -> Ollivanders-> Flight of the Hippogriff -> Stores)
2. Lower Lot (Transformer-> Jurassic Park -> Revenge of the Mummy)
3. Water World Show
4. Lunch at The Three Broomsticks
5. Walking Dead Attraction -> Special Effect Show -> Studio Tour Show
6. The Simpsons Ride -> Minions Ride 

<옵션 2> 아침을 파크에서 먹는 경우

1. Harry Potter and the Forbidden Journey -> Flight of the Hippogriff
2. Breakfast at 9AM (at The Three Broomsticks)
3. Ollivanders-> Harry Potter Stores
4. Lower Lot (Jurasic Park -> Mummy-> Transformer)
5. Studio Tour
6. Lunch at Luigi’s Pizza
7. Water World Show ->Walking Dead Attraction -> Special Effect Show
8. The Simpsons Ride -> Minions Ride 

5. 스튜디오투어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무조건!

전 세계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어트랙션인 스튜디오 투어는 미국 영화의 산실, 유니버설 스튜디오사의 역사, 실제 영화 촬영 세트장, 다양한 3D 체험 영상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슨일이 있어도 꼭! 꼭! 체험해야 할 필수항목이에요. 대기시간을 최소 한시간으로 잡고 늦어도 오후 2시 즈음에는 줄을 서기 시작하는게 중요합니다. 투어자체는 한시간 정도 걸리니, 대기시간 1시간 + 투어 시간 1시간이 지나면 이미 오후 4시경이 되어 파크가 문닫기 전까지 한시간 반밖에 남지 않거든요. 운이 좋다면 실제 영화 촬영하는 현장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스튜디어 투어는 트램으로 이동하며, 가이드가 한 곳 한 곳씩 설명해주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참, 유니버설 스튜디오 투어하기 전에 화장실 다녀오는것 잊지 마세요!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6

 6. 아침을 9시에 먹거나, 점심을 11시에 먹을 것!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오셨다면 해리포터 레스토랑인 The Three Broomsticks 에서 식사는 필수 코스이죠! 하지만, 식사 시간이되면 누구나 이 곳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줄을 서는 명소이기 때문에 길게는 식사시간이면 두시간정도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어요. 레스토랑 밖으로 줄이 길게 늘어져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더 긴 대기줄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 이 때 아침을 오전 9시에 드시거나 또는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11시에 드시라고 추천드리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9시경에 가시면 대기시간은 5-10분 내외이고, 11시경에 가시면 대기시간은 10-20분 내외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아침 메뉴는 음료 포함하여 $12.99에 넉넉히 드실 수 있어요. 맛도 정말 괜찮았습니다.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7

Three Broomsticks™ 레스토랑 외에도, 샌드위치, 햄버거, 피자, 샐러드등을 파는 카페들이 많이 있어 식사를 챙기는데에는 문제없어요. 하지만 레스토랑다운 레스토랑을 찾으신다면 The Three Broomsticks를 놓치지 마세요. 🙂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음식점/카페 리스트 (클릭!)

식사를 레스토랑에서 먹기보다 간단히 드시고 싶으면 조각 피자를 추천해요. 여기 한글판 지도상에서 (18번-핑크색)번 가게인 Luigi’s Pizza에서 피자 큰 사이즈 한 조각과 샐러드를 $10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피자 가게에는 에어컨이 없는게 단점이에요. 하지만 방법이 있죠! – 에어컨이 나오고 앉을 자리가 많은 건너편 햄버거 가게인 Krusty Burger (14번 – 핑크색) 2층에 가셔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리필은 가게마다 리필이 되는 컵 무게가 정해져 있어, 루이지 피자를 다른 상점에서 드신다면 리필은 다시 루이지 피자 가게까지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그래도 더운날 앉아서 쉬원하게 먹을 수 있는 환경이 더 중요하시다면 고려해보실 수 있는 옵션입니다.

참, 밥먹고 Mummy 라이드나 3D는 바로 타지 마세요. 멀미가 나기 마련인데, 꽤 오래갈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는 Show를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료 포함 (심지어 버터비어도 포함) 단돈 $12.99인 English Breakfast – 성인 남성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8
성인 네명(남2, 여2)이서 부룸스틱에서 배부르게 먹은 4-5인분의 세트메뉴, 가격은 $55

7. 생수를 가져올 것! 

외부 음식을 반입하는것에 관대하지 않은 디즈니 플로리다와는 달리, 유니버설 스튜디오에는 외부 음식 (생수, 아기 음식, 과일등의 간식)을 가져오셔도 문제 없다는 사실!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생수 한병이 3불정도 되는 것을 감안하여 미리 생수를 가져오시면 적지 않은 예산을 아끼실 수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저희 신랑도 작은 백팩에 생수 6병을 가지고 입장하였어요. LA는 연중 따듯하고 더운 날씨이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더라도 탈수하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게 중요해요.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9

 +(보너스) 
알고 가면 좋은 꿀팁 다섯가지! 

1. 모든 라이드들이 물을 뿜으니 젖을 준비를 할 것!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대부분의 라이드들이 물을 뿜어 대니 옷이 젖을 수 있는 점 알고 가세요. 옷은 따듯한 날씨덕분에 금방 건조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추위를 타시는 분이라면 가벼운 방수 자켓을 가져가는것도 방법이 될 것 같네요.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1

2. 대부분의 라이드는 3D 라이드임을 알고 갈 것!

임산부, 몸이 안좋은 분들은 자칫하면 돈 낭비가 될 수 있는 부분이에요. 혈압 및 심장이 약하신 분, 임산부, 멀미가 심한 분, 등이나 목등이 약하신 분, 최근 수술을 받으신 분들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대부분 라이드들이 심하게 흔들리고, 멀미가 날 수 있는 3D 라이드임을 알고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2

3. 음주가 가능하다는 것!  

디즈니랜드에서는 주류판매를 하지 않으나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제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는 주류 판매를 하고 있어요. 맥주가격은 7-8불 선이에요. 해질녘 즈음 저녁식사 전, 심슨랜드에서 쉬원한 Duff 맥주 한잔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신분증을 가져가는 것, 잊지 마시구요!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3

4.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유니버설 스튜디오 앱을 활용할 것!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XFINITY WiFi 라는 네트워크를 찾으신 후, 브라우저를 오픈하셔서 Guest Free WiFi를 클릭하시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라이드마다 대기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고, 각종 시설 이용도 확인가능합니다. (앱은 사전에 다운로드 받아 가세요!) 해당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대기시간을 확인한 뒤 여정 변경을 하는데 용이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점(보라색)과 플로리다 점(파란색)의 앱이 다르니 정확히 확인 후 다운로드 받으세요.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8

5. 버터비어는 Frozen으로!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버터비어를 맛보지 않는 다면 간첩! ColdFrozen 둘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Frozen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크림소다맛의 버터비어는 음료 위에 버터 스카치맛의 휘핑크림 비슷한 프로스팅을 올리는데 Cold를 마시는 경우 위의 프로스팅과 음료가 잘 섞이지 않아 따로 노는 느낌이었어요. Frozen의 경우 내용물이 슬러시와 비슷하여 음료와 프로스팅이 잘섞여 달짝지근한 음료를 즐길 수 있었어요. 물론 머리까지 전달되는 차가움은 감수하셔야해요! 어떤분에게는 이 음료가 너무 달 수 있으니 인당 하나씩 사먹는것 보다는, 우선 하나 구입해서 맛보고 더 살지 결정하시는것도 방법이에요. 버터비어는 무알코올 음료이니 아이들도 즐길 수 있어요. 버터비어는 스트릿 벤더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The Three Broomsticks 레스토랑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요. 가격은 6불선.

text-blog-universal-studios-hollywood-19
Cold Butter Beer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여태까지 경험했던 테마파크와는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디즈니가 단연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디즈니와는 다른 매력이 많은것 같아요. 덕분에 너무 재밌는 시간을 보냈고, 개인적으로 LA에 방문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 곳 중의 한 곳이에요.

유니버설 스튜디오 방문 예정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 꿀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외에도 좋은 팁이 있으면 코멘트로 공유해주세요! 그럼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_^


Featured image courtesy of Orlando Informer, Universal Studio Handouts

Ciena About Author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활동하는 블로그 운영자이자 콘텐츠 제작자입니다.